NEWS

글보기
제목[구재이] [M+인터뷰①] ‘월계수’ 구재이 “민효주, 짠하고 안쓰러워…이유있는 악역” 2017-03-17 14:18:16
작성자



[MBN스타 김솔지 인턴기자] 배우 구재이가 약 8개월 간 KBS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이하 ‘월계수’)에서 민효주로 살았다. 자유분방하고 직선적이며 불같은 성격의 민효주는 시청자들에게 미운털이 박혔지만 구재이는 누구보다 공감 갔던 인물이라고 전했다.

“효주가 악녀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실제 저와는 성향 자체가 다르지만 목표를 이루려는 욕심은 비슷한 것 같아요. 그래서 더 공감 됐어요. 많이 안쓰럽고 짠한 마음도 들었어요. 이유있는 악역이라고 생각해요.”

민효주는 극 중 이동건의 아내로 미사 어패럴의 맏딸 민효주는 미모와 부를 갖춘 특권층이라는 우월의식에 사로잡혀 있는 인물이다. 구재이는 민효주라는 인물을 구축하기 위해 드러나지 않은 삶 자체를 구체적으로 그리며 캐릭터를 연구했다.

“효주가 어떻게 살았을까. ‘왜 이런 행동을 하고 이런 말을 할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효주의 사춘기 시절에 이래서 더 삐뚤어 졌을거야. 고등학교 시절엔 여고를 다녔을 것 같은데. 친구에게 더 날 서 있고 예민한 시기에 이복동생의 존재라던지 가정환경에 대한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이 이때부터 예민해지지 않았을까 고민하면서 효주의 인생을 혼자 그려봤었어요.”



.

.

.

.


오랜 시간 모델로서 얼굴을 알렸던 구재이는 ‘월계수’를 통해 중년 시청자들에게도 눈도장을 찍었다.

“사람들이 확실히 많이 알아봐주세요. 드라마 출연 전에는 젊은 친구들이 알아봤다면, 출연 후에는 아무래도 어르신들이 많이 알아봐주시더라고요. 많이 신기했어요.”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링크들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http://entertain.naver.com/read?oid=057&aid=0001100073


http://entertain.naver.com/read?oid=057&aid=0001100071


http://entertain.naver.com/read?oid=057&aid=0001100110